대학소개

처음 메뉴 교육목적 및 목표

인사말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은 1965년 의과대학으로 출발한지 50여년 동안 4,647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한 전통의 명문 의과대학으로 의료계의 각 분야에서 훌륭한 능력과 리더십을 가진 동문들이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하여 다양한 학부의 최우수 졸업생들이 입학하여 탁월한 의료인으로 양성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은 의료인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자질과 덕목을 지키기 위해서 우수한 의학교육은 물론 인문교양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작금의 시대는 기술의 기하급수적인 발전으로 4차 산업혁명이라고 부를 정도로 세상이 혁신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300여명의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교수님들은 이러한 급변하는 세계에서도 학생들이 탁월한 능력과 리더쉽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의예과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과 경험을 통해 과학적인 사고능력과 의료인으로서의 덕목을 함양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의과대학 본과에서는 기초의학 학습과 실습을 통해 의학의 기본인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능력과 함께 건전한 비판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임상의학에서는 질병의 체계적인 학습과 우리나라 유수의 전통과 명성을 갖고 있는 상급종합병원인 경희대학교 의과대학병원과 젊은 패기와 역동성을 보여주는 강동경희대학교 의과대학병원 및 다양한 사회기관과 해외 의료기관에서 예비의사로서의 현장 실습과 사회 경험을 쌓게 됩니다. 또한 훌륭한 교수님들이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 당 1~3명씩 재학기간 내내 멘토 역할을 해주시고 있어 교수의 적극적인 지도와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가 너무도 복잡해지면서 전문가들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 절실해졌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추어 경희대학교 의과학 연구원을 중심으로 의과대학을 비롯하여 다양한 의생명학과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의생명과학의 발전을 추구하고자 바이오헬스 클러스터가 건립되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여러 학문의 다양성과 협업을 경험하면서 더 나은 의료인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의 교수, 교직원 모두는 세계 최고의 의학교육기관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의학전문대학원 원장우 정 택

Quick Link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소개
교수소개
입학
교육
학생생활
커뮤니티
닫기